Home > 회사소개 > 한울림 소개


교육전문출판사 도서출판 한울림을 소개합니다


도서출판 한울림은 1980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27년 넘게 출판 외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80년대는 인문․사회과학 도서를 출판해오다가 1994년 <엄마글방>시리즈를 열며 실용성을 겸비한 자녀교육서를 본격적으로 출간, 교육전문출판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엄마글방>시리즈는 <아이&부모>라는 시리즈명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우리 아이 한글떼기 우리 아이가 미운짓을 시작했다잠자는 아기의 두뇌를 깨워라 등 영유아를 둔 부모를 위한 교육도서와 얘들아, 아빠랑 놀자 환경엄마 김순영의 아이밥상 지키기 부모마음 아프지 않게, 아이마음 다치지 않게와 같은 시대적 트렌드를 담아내는 참신한 기획물 등 수많은 화제의 책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1998년에는 청소년 교양도서 <사이언스 아카데미>를 새롭게 열어, 중고생들이 교양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과학 분야의 도서를 출간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과학원리로 떠나는 창의력여행』이 제17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저술부문을 수상하였는가 하면 대부분의 도서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와 대한출판문화협회 등에서 선정하는 청소년 권장도서로 채택되기도 했습니다.

2000년도에 출간된 『Hello 베이비, Hi 맘』  등 유아영어 도서가 많은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유아영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뱃속아기와 나누는 사랑의 대화-태담』세트를 출간,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낸 새로운 태교도서로 출간 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2002년‘올해를 빛낸 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5월에는 한울림 교육전문 홈페이지 <아이&부모>를 개설하여 독자회원과의 원활한 교류를 이루며 사이버 공동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장애를 주제로 한 시리즈를 새롭게 열어 『주의력결핍-과잉행동클리닉』 『도토리의 집』 등 편견 없는 따뜻한 세상을 열어가는 책들을 펴내고 있습니다.

2004년 <한울림어린이> 브랜드 런칭 - 어린이책팀을 새롭게 구성해『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등 <아기물고기 하양이>시리즈와 『아름다운 가치사전』 『딸은 좋다』 등을 펴내며 독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환경아빠 서진석의 아이와 함께 떠나는 365일 자연체험여행』이 '우수환경도서'로 선정(환경부)되고, 2007년에는『환경아, 놀자』가 '좋은 어린이 책'(어린이문화진흥회)으로 선정되는 등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좋은 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008년 <한울림스페셜> 브랜드 런칭 - 장애관련 도서를 모아 새롭게 선보입니다. 부모와 교사를 위한 '장애공감 2080', 청소년을 위한 '장애공감 1318', 어린이를 위한 '장애공감 어린이'의 브랜드 구성을 통해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과 함께 희망을 엮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