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 책 > 도서정보

우주비행, 하늘로 쏘아 올린 인류의 꿈

 

 지은이 | 신현수 글 / 오승민 그림

 출간일 | 2008. 03. 10

 판   형 | 200*255

 분   량 | 136

 ISBN   | 978-89-91871-19-9 63400

 정   가 | 13,000원

 적립포인트 | 정가의 5%(650원)

   


* 2008 어린이문화진흥회 선정 <좋은 어린이 책>

* 도서골든벨 선정 도서
* 2009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인류의 꿈이 실현되는, 그 감동의 순간을 만나다!


《우주 비행, 하늘로 쏘아 올린 인류의 꿈》은
인류의 비행․항공․우주 과학 기술이 발달하게 된 과정을
이야기와 그림, 다양한 사진 자료로 보여 주는 어린이 교양과학책입니다.

인류의 역사를 돌아보면 인류는 늘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해 끝없는 도전을 계속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꿈들은 여러 사람들의 노력으로 불가능을 뛰어넘어 반드시 이루어져왔습니다.
인류가 품었던 원대한 꿈 중 하나가 바로 ‘하늘을 향한 꿈’이었습니다. 날개를 달고 하늘 끝까지 날아오르고 싶었던 소망은 기구로, 비행기로, 로켓으로, 우주선으로 이어져 왔지요.
인류가 꿈을 이루는 과정 속에는 지금까지도 벅찬 감동으로 다가오는 소중한 순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역사적 순간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것은 물론, 미래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용기를 북돋워줍니다.  

이 책은 인류의 꿈을 향한 우주비행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담고 있습니다. 인력 비행에서부터 열기구, 동력 비행기, 로켓, 우주선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비행의 역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던 사람들의 가장 감동적인 순간을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그들은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실패하고 좌절하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새롭게 도전하는 그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랬듯, 우리도 미래를 향한 새로운 꿈을 갖게 됩니다. 도전과 열정으로 한평생을 살았던 그들의 이야기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우주를 향해 꿈을 쏘아 올릴 용기를 던져줄 것입니다.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역사적 순간과 인물 탐험은 그림과 이야기로, 비행과 우주의 역사는 사진 자료와 정보로!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어린이 지식정보책입니다.

《우주 비행, 하늘로 쏘아 올린 인류의 꿈》은 인간이 하늘을 나는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시대 순으로 다루며, 인물 이야기와 함께 비행기구의 발전 과정을 보여 줍니다. 기존 도서와 달리 비행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들을 중심으로 비행의 역사를 함께 살펴볼 수 있지요. 또한 이야기의 형식과 정보 제공의 형식으로 함께 구성되어 있어,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인들의 삶>을 이야기로 만나요!
하늘을 날고 싶어 했던 사람들부터 우주로 날아간 사람들까지, 하늘을 향해 자신의 꿈을 실현시킨 위인들의 삶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습니다. 꿈을 이룬 역사적 순간, 그 당시의 상황과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여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그들이 하늘을, 그리고 우주를 날게 되었을 때 그들이 느꼈을 긴장감이나 성공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지요. 도전과 열정으로 한평생을 살아간 그들의 삶의 흔적을 살펴보며, 보다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물 타임머신>을 통해 위인들의 업적을 살펴보세요.
열기구를 발명해내고, 동력 비행기를 만들고, 우주에 다녀오고! 그들은 도대체 어떤 사람일까요? 보통 사람들과 어떤 점이 달라 그런 업적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인물 타임머신> 페이지를 꼼꼼히 읽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풍부한 사진 자료와 함께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그들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비행의 역사>를 통해 좀 더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대표적인 비행 발명가나 우주 비행사들 외에도 항공 기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면 비행의 역사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지요. 당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사진 자료가 함께 실려 있어 우주 비행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함께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현수

1961년 충북 청주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오랫동안 신문기자로 일했고, 2001년 '샘터상'에 동화 〈생각하는 자전거〉가, 2002년 '여성동아 장편소설 공모'에 소설 〈끝이 없는 길은 없다〉가 당선되면서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지금까지 장편소설 《끝이 없는 길은 없다》, 장편동화 《내 마음의 수호천사》, 창작동화집 《빵점이어도 괜찮아》, 어린이정보책 《옛날 사람들은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 《어린이 국보 여행》 등을 썼습니다.

오승민

영암에서 태어나 다섯 살 때부터 성남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하였으며, 2004 한국 안데르센 그림자상과 2005년 노마콩쿠르 입상하였고, 2007 BIB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에 선정되어 전시되었습니다. 만화와 음악, 춤을 좋아하며, 살아 있는 감정과 힘이 있는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생각을 펼쳐 보여 줄 수 있는 화가가 되기를 꿈꿉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꼭꼭 숨어라》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못생긴 아기 오리》, 《발명, 신화를 만나다》, 《벽이》, 《들소의 꿈》, 《아깨비의 노래》, 《최고 운전》, 《앨피의 다락방》, 《뽕나무 프로젝트》 등이 있습니다.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